수원시가 다음달 17일까지 ‘e수원뉴스 청년 기자단’을 모집한다.

‘e수원뉴스 청년 기자단’은 수원시 소식과 시민 기자가 취재한 기사를 게재해 시민 참여 온라인채널로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취재한다.

청년 기자단은 10인 내외를 선정해 7월 중순부터 9월까지 활동하며, 수원시 정책·문화·공간 취재·인물 인터뷰 등 기획취재에 참여해 자유주제, 지정주제 기사를 각각 월 1회 작성해야 한다.

수원시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원시민, 수원시 학교 재학생, 수원시 직장인, 유사 활동 경력자를 우대한다.

선정된 청년 기자는 한 달에 한 번 열리는 오프라인 기획회의·교육 등 활동에 참가해야 하며, 현직 언론사 기자가 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또 관내 문화시설을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홍보물품 제작 실습 활동을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현재 e수원뉴스에 많이 담기지 않은 연령대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기자단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청년 목소리를 담은 시정홍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더 다양한 연령대가 체감할 수 있는 수원 소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재기자

7. 수원시, ‘e수원뉴스 청년기자단’ 모집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