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사진(서연이음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가 27일 오전 동2롯데캐슬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는 27일 오전 동2롯데캐슬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2롯데캐슬작은도서관과 사업의 연계 운영과 정보교류, 자원연결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전윤정 동탄서연이음터 본부장, 배지영 동2롯데캐슬작은도서관장, 관계자 등 5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이음터(도서관) 연계 프로그램 협조 ▶교육에 필요한 공간 협조 ▶도서관 간 네트워크 확립과 상호교류 증진 ▶기타 교육에 필요한 자원과 홍보 협조 등이 담겼다.

전윤정 동탄서연이음터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함께 협력해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사업을 함께 하고자 함"이라며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 공동체와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선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을 상호교류를 통한 도서관 네트워크를 확립하고 상호 보완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지역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창균·이상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