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리그 포스터(수정)2023.07.17_page-0001
경기도당구연맹은 12월까지 경기도형 당구리그 활성화를 위한 ‘2023 경기도 당구 리그’참가자를 공모한다.

경기도 당구리그는 생활 밀착형 리그 구축을 통해 당구대회에 출전하고 싶은 초급 동호인들의 대회 경험 부여 및 도내 당구 동호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캐롬3쿠션’, ‘포켓9볼’이며 도내 지역연맹, 동호회, 동호인이라면 누구든지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경기는 정해진 시간 동안 진행한 후 각 선수 추가 3이닝 완료 시 다득점자가 승리하는 방식의 시간제경기로 운영하며 핸디 구간별 16인을 구성해 신청해야 한다.

고득점자(캐롬3쿠션 30점 이상, 포켓 8~9점 이상)의 경우 별도 핸디를 구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동호인 또는 전문선수는 심판 등 대회 운영에 필요한 인력 및 현수막, 대관료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당구연맹 홈페이지(www.gbpa.or.kr)또는 사무국(031-258-5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상준 경기도당구연맹 사무국장은 "도 내 당구를 즐기는 사람은 4~5만 명 정도로 추산되지만 실제로 생활체육및 대회 참여로 연계되는 동호인의 비율은 2만여 명에 불과하다"며 "평소 대회를 경험하고 싶었지만 주저했던 당구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3 경기도 당구리그는 오는 12월 매월 최종 입상한 입상자를 대상으로한 ‘연말 왕중왕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구자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