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동산 절대원칙
김학렬(빠숑)/ 길벗/ 424쪽


거래절벽, 역전세, 미분양 등 부동산 시장에 대해 연일 부정적인 추세가 쏠리고 있지만 부동산을 모르고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저자는 말한다.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시장에서 내 자산을 잃지 않고 안전한 투자를 하기 위해 투자의 기준을 제대로 세워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 책에서 서울 부동산을 이야기하는 이유이며 그 기준은 서울이 되어줄 것이다. 입지, 일자리, 인구, 학군 등 모든 측정 가능한 지표에서 서울은 부동산 투자의 모범 답안에 가깝다. 책에서는 ‘2030 서울플랜’과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을 통합적으로 해설한다. 또 ‘보행 일상권, 수변 공간, 중심지 혁신, 도시계획 대전환, 철도 지하화, 미래 교통 인프라’로 압축되는 서울 부동산 개발의 6대 키워드로 분석해 각 권역별로 투자 요건에 맞춰 투자 전략을 제안하는 데 집중한다.


 

머니 트렌드 2023
정태익 외/북모먼트/ 950쪽


대한민국 부동산 전문가 김경민 교수, 국내 메타버스 석학 1인자 김상균 교수, 인구학 분야 권위자 전영수 교수, 대한민국 대표 자산운용사 수장 최준철 대표, 각종 미디어 1순위 인터뷰어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모아 ‘부의 핵심 키워드 45개’를 선정하고 2023년의 ‘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책으로 엮었다. 분야별로 2023년 경제에 밀착된 구체적인 이슈들을 각 장에 밀도 있게 다뤘고, 후반부의 부록에는 ‘부자가 되는 길’을 주제로 특별히 준비한 7가지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담았다. 전쟁, 환율, 물가, 금리 등 모든 것이 혼란에 빠진 격동의 2022년을 보내며 새로운 한 해를 설렘보다 불안으로 맞이하는 이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저자들은 머니 트렌드 2023을 통해 다가오는 2023년 돈의 흐름에 적극적으로 올라타기를 바란다. 이책은 재테크 초심자부터 다양한 자산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사람, 트렌드를 찾아다니는 마케터나 자영업자, 경제 트렌드가 무엇보다 중요한 기업 경영자까지 모든 영역의 독자들에게 유용한 도구가 되어줄 것이다.


 

레버리지
롭 무어/ 다산북스/ 800쪽


레버리지 할 것인가,레버리지 당할 것인가. 당신은 포식자 아니면 먹잇감이다. 아무도 당신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면, 누군가가 당신으로부터 돈을 벌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시간과 일과 돈이 정비례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백만장자, 억만장자, 기업가 들은 그것들이 반비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사회는 우리에게 더 오래, 더 열심히 일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실상은 레버리지를 구축한 사람이 돈을 쓸어 담는다. 이제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망상에서 벗어나야 한다. 일주일 내내 자신을 희생하고, 오랜 시간 싫어하는 일을 하고 짧은 시간 동안 좋아하는 일을 한다면 그것이 균형이라 부를 수 없다. 그것은 그저 스스로 부여한 노예의 삶에 불과하다. 당신의 자녀가 그런 삶을 사는 것을 원치 않을 것이다. 이제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어야 한다. 저자는 "레버리지를 활용해 타인의 돈과 시간을 활용하지 않으면 역으로 당신이 타인의 계획 속에서 시간당 급여를 받게 될 것"이라며 " 레버리지 할 것인지, 레버리지 당할 것인지 선택 해야한다"고 말한다.

안형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