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으로 월 500만 원 벌기
윤정훈/북갤러리/ 259쪽


사업실패를 겪은 50대 남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별로 없었다. 취업은 험난했다. 어렵게 식당 주차원 자리를 얻었지만 어깨통증으로 일을 그만두게 됐다. 태권도체육관 운전기사, 주유소 주유원, 식당 설거지 일자리 모두 거절당했다. 그 때 우연히 생활정보지를 보고 대리운전기사가 됐다. 저자는 "경제적인 고통으로 실의에 빠진 사람들에게 대리운전을 통해 그 고통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살아가길 원하는 마음으로 이책을 집필했다"고 말했다. 책에는 대리운전 경험과 실수담, 에피소드 등을 통해 수입을 올리는 종합적인 노하우를 담았다. 노하우는 더 많은 수입을 올리는 것을 비롯해 건강관리, 돈 관리, 전동휠 선택법, 기본장비, 손님대처법, 사고방지 등 초보대리기사 알아야할 모든 사항을 꼼꼼히 소개한다. 주제별 끝 부분에는 요점만 정리해 대리운전을 시작할 때 필요한 사항을 다시 한번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수록했다.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강원도 여행
황윤/ 책읽는고양이/376쪽


경주를 출발해 동해안을 따라 떠나는 여정, 역사학자 황윤은 여행 속에서 고고학적 문제제기와 스토리텔링으로 색다른 동해안 여행을 선사한다. 각각의 유적들 사이에 존재하는 연관성을 추리하고 증명하는 과정을 통해 짜릿한 쾌감도 맛볼 수 있다. 교과서를 뚫고 나온 듯한 생생한 역사이야기로 역사에 대한 흥미를 끌고 누구라도 역사 덕후로 내딛 게 만든다. 오른쪽으로 동해를 끼고 울진, 삼척, 동해, 강릉, 양양, 속초로 이동하는 경로는 함경남도에 세워진 진흥왕순수비에서 알 수 있듯이 일찍이 진흥황이 경주를 출발해 함경남도 행차 시 바라봤던 풍경들이며 조선시대 정철의 관동별곡의 여정을 거꾸로 밟는 길이다. 동해안의 절경을 담은 금강사군첩을 그린 김홍동의 여정이자 울릉도 정복한 이사부와 신라 화랑들의 발자취가 남아있는 곳이다. 이책은 과거부터 지극히 아름다워 수많은 이들이 지나간 이 곳 역사학자의 시선으로 옛 문학작품, 설화를 여행에 녹여 한 층 더 풍부한 여행의 길잡이가 되어준다.

 

멀티잡 프로젝트
이진아 / 라온북/ 261쪽


과거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투잡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여겨졌다. 그러나 지금은 다르다. 디지털 세계의 도움으로 투잡, 쓰리잡을 넘어 얼마든지 멀티자비 가능한 시대다.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에도 온라인과 SNS상에서 계속해서 매출이 발생할 수 있고, 반은 자신의 현업에 집중하되 반은 새로운 직업을 위한 도전하는 것이 가능하다.또 본업 외에도 새로운 전문성과 콘텐츠를 발굴해 멀티잡을 설계하는 것은 단지 소득 때문만은 아니다. 새로운 잠재력과 능력을 키워 자유롭게 미래를 그려나가는 길이기도 하다. 나의 가치 자체를 높이는 프로젝트다. 이 책은 새로운 도전에 앞서 두려움과 망설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능력과 가치를 찾아준다. 저자는 지금이 바로 도전할 때라고 외치고 있다.

 

매일 피부가 새로워지는 화장품 다이어트
오필(김주희)/ 라온북/ 251쪽


아침부터 저녁까지 우리는 수많은 화장품 광고에 노출된다. 광고들은 좋은 성분이 들어갔다. 많은 사람들의 후기가 입증한다는 내용이 가득하다. 이런 광고들 사이에서 좋은 화장품의 기준을 제시하는 광고는 찾기 어렵다. 저자는 고가의 화장품들, 5~6개의 스킨케어 제품들이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본인에게 안 맞는 성분들을 잘 모른채 좋다는 말만 듣고 이것 저것 바르기 때문이다. 책에는 화장품을 열심 바르는 것보다 중요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20년동안 화장품업계에 몸담았던 저자는 좋은 성분의 화장품, 올바른 화장법을 알려준다. 여드름 아토피, 기미 등 피부 문제에 대한 고민도 근본 원인을 파악해 각자 피부 성질에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안형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