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
심재영 ㈜에스앤와이시스템 영업대표가 조달청 우수제품지정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에스앤와이시스템

㈜에스앤와이시스템의 ‘3차원 면진장치’가 국내 최초 3차원 면진기능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심재영 에스앤와이시스템 영업대표는 "조달청 관련 전산망에 진열된 유사 상품 중 고성능 3차원 면진기능과 그에 따른 다양한 공인 품질신뢰성시험을 통과한 제품은 오로지 에스앤와이시스템 제품뿐"이라고 7일 밝혔다.

에스앤와이시스템은 면진테이블 2종, 면진이중마루 1종 등 3차원 면진장치 3종이 지난달 30일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서 향후 3년간 나라장터종합쇼핑몰(www.shopping.g2b.go.kr)에서 공공기관 및 공기업이면 누구나 쉽게 구매 가능한 제품 판매권리를 갖게 됐다.

심 대표는 "기존 2차원 방식의 면진장치와 비교해 3차원 면진장치는 개인 또는 기업시설부터 정부시설까지 폭넓게 적용이 예상돼 향후 지진 피해를 더욱 감소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지난 2016년 9월 경주 지진과 2017년 11월 포항 지진은 각각 규모 5.0 이상이다. 지난해 12월 30일 발생한 밀양 지진을 포함해 2019년 한 해 동안 규모 3.0 이상 국내 지진은 모두 14건, 규모 2.0 이상 지진은 모두 88건이 발생했다.

인근 일본은 규모 5.0 이상 지진이 지난 한 해 동안 32건 발생했으며, 아시아(중국, 대만,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규모 5.0 이상 지진이 모두 22건 발생하는 등 한국을 포함해 주변국들의 지진 피해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심 대표는 "에스앤와이시스템은 지난 2015년부터 내진(면진)제품 관련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거듭해 왔다"면서 "2016년 국내 최초 ‘직선베어링(LM가이드)과 탄소성코일스프링댐퍼 기반의 2차원 면진장치’ 특허 3종이 등록됐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초 압축스프링방식의 ‘수직서스펜션모듈’을 개발, 품질 검증과 함께 앞서 개발한 2차원 면진장치와 접목해 비로소 고성능 3차원 면진장치 개발을 완성함으로써 10여 종의 다양한 기술이 특허등록되는 등 에스앤와이시스템은 업계 최고의 내진(면진)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고 자신했다.

안형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