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 참여를 위한 ‘제9회 화성시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제9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관내 청소년들의 사회적기업가 정신 함양 및 창의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개발하고, 그 과정에서 함께 만드는 변화된 사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참가 자격은 3~ 8명으로 구성된 화성시에 주민등록 된 청소년(대학생 제외)이거나 관내 소재의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공모 분야는 ▶지역균형 ▶환경 ▶노동 ▶학교협동조합 ▶IT적정기술 등 이다.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이번 달 1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해당 아이디어를 서류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은 다음 달 19일 화성시남부종합복지관에서 현장심사를 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도교사의 경우 대상과 우수상에 별도 부상이 있다.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조성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청소년의 미래지향적이고 참신한 관점을 서로 공유하며, 우리 지역사회에서 젊은 혁신 리더를 발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신창균·이상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