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소위 말하는 세상에서 인정받고 잘 나가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을 보면 ‘저 정도가 되니까 충분히 자신감을 갖고도 남지’라는 생각을 한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이미 잘났기 때문에 자신감이 뒤따라오는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 주어진 일 또는 앞으로 맡게 될 일과 관련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다.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그들은 잘났기 때문에 자신감이 넘쳐났던 것이 아니라 일의 결과와 상관없이 먼저 가슴에 품었던 자신감으로 성공가도를 달려온 사람이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로렌스 프레스턴이 쓴 ‘자신감 쌓기 연습(작은씨앗)’에서는 자신감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모두 52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특히 ▶자신감 있게 행동하기로 결심하기 ▶자기 인식 강화 ▶자신있게 생각하는 방법 ▶상상력을 활용한 자기 이미지 강화 ▶자신감있게 행동하는 방법 ▶자신감을 갖고 타인과 소통하기 등의 내용을 심도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보다 자신 있게 사는 데 필요한 내용을 엄선한 이 책은 각 장마다 정보와 영감을 주는 명언및 7개의 실천 항목, 혀실적인 조언과 곰곰이 생각해볼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마음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던 진정한 자신을 만나고,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고 있는 자신감 쌓는 요령을 터득하게 도와 줄 것이다.

최명진기자/[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