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에게 말을 걸다/백승훈/매직하우스=꽃내음 가득한 에세이집. 하루 1천명 이상의 방문객을 자랑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자는 꽃을 찾아 10여년을 전국 구석구석 찾아다녔다. 그리고 그 꽃에 대한 이야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놨으며 이 책은 저자가 블로그에 올린 글을 한데 모아 엮은 것이다.

생의 막다른 길목에서 흰 냉이꽃을 만난 뒤 야생화에 매료되어 10여 년 넘게 전국을 돌며 수많은 꽃들에게 말을 걸고 있는 작가는 “처음에 화려한 꽃을 찾아 다녔지만 우연히 마주친 들꽃을 마주한 뒤 세상의 모든 꽃들이 각기 귀하고 아름다운 존재임을 재인식하게 됐다”고 밝혔다. 값 1만8천원.



→메일 통하는 남자/조영환/지상사=인사·조직관리 전문가인 저자가 수천 명이나 되는 거대 조직을 이끌면서 이메일을 통해 조직 구성원들과 교감하며 개개인의 소속감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의식을 고취시키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직장인에게 이메일은 주로 지시사항이나 보고사항을 전달하는 편리한 수단으로 이용되는데, 저자는 이를 넘어 조직의 구성원 모두가 한 가족이라는 소속감을 느끼고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수단으로 이메일을 활용했으며, 그를 통해 얻은 다양한 효과를 소개하고 있다. 값 1만4천원.



→이렇게 이겨라―사람을 움직이는 마음의 리더십/김문성/스타북스=이 책에는 마음을 읽고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을 연마하여 비즈니스의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직장에서도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는 처세의 비법들이 담겨 있다.

또한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직장이나 사회에서의 인간관계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었으며, 지금까지 ‘상식이다’라고 생각했던 것이 ‘비상식’일 수도 있다는 것과 그 내용의 과학적 근거를 이 책에서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값 1만3천원.



→헬리콥터의 어제와 오늘/최건묵/어드북스=20세기의 위대한 발견 헬리콥터. 인류 역사와 함께 해왔으며 실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해 주는 헬리콥터가 있게 되기까지 많은 선구자의 땀과 노력이 있었음을 잊지 않기 위해 저자는 이 책에서 헬리콥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명했다.

또한 20세기를 기준으로 그 이전과 이후, 그리고 21세기의 헬리콥터 양상에 대해 다양한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값 1만5천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