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40704_142950045_03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고용허가제 및 외국인력 활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혁신실에서 ‘고용허가제 및 외국인력 활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외국인력 도입규모 확대와 한식음식점업, 호텔·콘도업이 허용 업종으로 신설돼 관내 중소기업 대표 및 외국인력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고용허가제도와 외국인력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용허가제에 대한 이해, 도입쿼터 현황, 도입절차, 신청일정 및 방법, 비자 발급 절차 등과 같이 외국인 고용에 필요한 최신 정보가 제공됐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외국인력 고용 시 직면하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효과적인 외국인력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지흥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인력부족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외국인력 고용을 통해 인력난을 해결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력 활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외국인력지원센터(1666-591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성관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