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2024경기도+학교급식+친환경+농산물+수매+발대식1
10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개최한 ‘친환경 학교급식 계약재배 농산물 수매발대식’에서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친환경 학교급식 계약재배 농산물 수매발대식’을 개최했다.

11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은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을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진흥원은 학교급식에 공급할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수매를 본격 개시한다.

진흥원은 수매 전 구매할 농산물에 대해 463종의 잔류 농약 검사를 실시해 먹거리 안전성 확보에 나선다. 또 직접 수매 현장에 나가 농산물 품질관리 후 구매해 학교급식에 공급할 계획이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이번 수매 발대식은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친환경 농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2019년부터 학교급식 공공운영을 시작해 감자, 양파, 마늘, 생강, 잡곡 등의 친환경 농산물을 매년 약 5천t 수매해 학교에 공급하고 있다. 이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친환경 농업을 지속하게 하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이명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