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까지 접수 건축물 에너지 효율성 개선

성남시는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2024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사용승인 후 10년이 지난 단독·다가구주택, 19세대 이하의 다세대·연립주택·아파트, 연면적 660㎡ 이하의 상가 주택(주거 부분만 해당) 등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공사비의 50% 이내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범위는 ▶천장 및 내·외부 단열 공사 ▶단열 성능이 우수한 기밀성 창호로 교체 ▶전기·조명시스템 등을 대기전력 저감 우수 제품이나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등으로 교체 ▶지붕녹화 조성 ▶옥상 차열페인트(쿨루프·cool roof) 시공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주택/건축/부동산→건축→고시/공고)에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오는 29일까지 시청 건축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자는 건축물의 노후도, 규모 등의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성남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다음 달 중 결정되며 통보받은 날부터 1개월 안에 착수신고서를 제출하고 공사를 시작해야 한다.

김지훈 시 미래환경건축팀장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은 성남시의 친환경 녹색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이 만드는 ESG 사업의 일환"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재수기자
 

건축과-
성남시 2024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성남시청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