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오는 27일 고등학교 3학년 부장과 담임교사 및 진로 진학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자유전공 선발 및 입학전형 설명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 진행되는 설명회는 2025학년도에 신설되는 자유전공학과 선발 및 입학전형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사들이 학생들의 진로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복대가 2025학년도에 신설하는 자유전공학과는 예술디자인학부의 ‘시각디자인학과’, ‘영상미디어콘텐츠과’, ‘공간디자인학과’ 전공을 포함하는 ▶디자인 융합 자유전공학과(3년제, 40명 모집)와 ‘준오헤어디자인과’, ‘약손피부미용과’, ‘뷰티코스메틱과’를 포함하는 ▶뷰티 자유전공학과(2년제, 21명 모집)로 구성될 예정이다.

경복대는 또 교육부로부터 2025학년도 ‘AI기반 XR시뮬레이션 콘텐츠’ 분야 전문기술석사 과정을 인가받음에 따라 3년 이상 산업체 경력자를 대상으로 입학정원 15명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KBU 입시드림포인트’ 프로그램의 가산점 제도가 추가돼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합격예측프로그램, 입학설명회, 진로체험, 오픈캠퍼스데이 등 프로그램 참여 1회당 5점씩으로 최대 10점이 반영된다. 학생부는 전체학과 3학년 1학기까지 최우수 15개 과목(음악, 미술, 체육, 교련 제외)을 반영한다.

경복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사들에게 2025학년도에 확대되는 자유전공 선발에 대한 이해와 대입전략설계, 2025학년도 경복대학교 입학전형의 세부사항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라며 "특히 자유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학인기자

경복대학교,교사 대상 2025학년도 자유전공입학전형 워크숍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